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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목 [안내] 메루카리 구매 시 주의사항
    작성일 2023-10-27 조회수 35

    메루카리는 일본에서 누구나 쉽게 상품을 팔거나 구입할 수 있는 중고거래 서비스입니다. 

    많은 분들이 안심하고 안전한 거래를 할 수 있도록 여러 행위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금지행위가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제한 등의 조치를 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메루카리 공식 홈페이지의 가이드라인과 이용약관을 기반으로 메루카리 구매대행 시 주의사항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주의사항을 확인 및 동의 후 구매절차를 진행해주십시오. 해당 내용은 구매 시마다 안내를 드리고 있습니다.


    유의사항을 지키지 않거나 숙지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은 당사에서 일체의 책임지지 않으므로 해당 내용을 유의깊게 확인 후 참고하여 구매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주문취소 및 반품안내

    - 메루카리는 출품자나 구매자가 서로에게 폐를 끼치는 행위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사유로 취소하게 될 경우 당사의 계정에 이용제한이 생길 수 있으므로, 해당 사유로는 취소가 불가합니다. 

    * 자기 사정으로 인해 거래를 취소하는 경우

    * 오조작, 오구매로 인해 취소하는 경우

    * 필요성이 없어졌다는 이유로 취소하는 경우

    * 배송비 부담에 대한 착오(선불/착불)를 이유로 취소하는 경우

    * 사이즈, 상태 등 상품 설명의 오해를 이유로 취소하는 경우

    * 도착한 상품이 이미지와 다르다는 이유로 취소하는 경우

    * 결제수단 변경을 이유로 취소하는 경우

    * 예정보다 빠른 배송을 요청하는 경우

    * 구매 절차가 완료된 상품에 대해 할인을 요구하는 경우

    * 이미 판매된 상품에 대해 제 3자가 거래나 취소를 제안하는 경우

    * 배송 방법을 강요하는 행위

    * 구매한 상품을 수령하지 않는 행위

    * 거래 상대방의 의사를 확인하지 않고 상품을 반송하는 행위

    *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는데도 수령 평가를 하지 않는 경우


    - 위 사유를 포함하여 구매절차가 진행된 이후 고객님의 단순변심으로 인한 취소는 불가합니다. 따라서  구매절차 진행 전에 상품정보에서 아래 내용을 반드시 확인해 주십시오. 상품정보에서 해당 내용을 확인하기 애매하거나 불가한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출품자에게 코멘트로 확인하시길 권해드립니다.

    * 상품 설명, 상품 상태, 금액, 우송료부담(구매자/출품자), 발송까지의 예정일수 등 상품상세내용

    * 발송방법이 유메일 혹은 일반우편(정형,정형외)으로 발송될 경우 기본적으로 배송추적이 불가하며 대부분 분실 및 파손에 대해 보상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해당 방법으로 발송 후 분실 및 파손된 경우 당사에서 고객님께 환불은 어렵거나 불가할 수 있습니다(특히 분실의 경우). 분실 및 파손에 대해 보장을 원하시는 경우, 출품자에게 발송방법을 ‘메루카리 배송편’으로 변경요청 하신 후 구매절차를 진행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일본어 표기는 商品の情報의 配送の方法 :  ゆうメール 혹은 普通郵便(定形、定形外)

    -> 발송방법이 ‘미정’인데 유메일 혹은 일반우편(정형,정형외)으로 발송된 경우도 포함되므로, ‘미정’인 경우 확인 후 진행할 것을 권장함


    - 메루카리는 거래완료 후 메루카리 사무국의 지원이나 출품자의 대응은 제한적입니다. 물류센터에서 검수 후 입고가 될 때, 주문담당자는 수취평가를 하고 거래를 완료합니다. 거래완료는 구매자가 상품의 이상이 없고 그대로 수령하는 것을 동의 및 확인한 상태를 의미합니다. 따라서 거래완료 후 발생하는 상품의 문제에 대해서 사무국의 지원이 제한적이고, 출품자의 대응이 필수가 아니므로 당사에서 고객님의 문의를 도와드리기 어렵거나 불가합니다. 따라서 아래와 같은 상황이 없도록 구매절차 진행 전에 확인을 꼼꼼히 하고 진행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고객님께서 상품을 수령한 후 가품으로 의심되는 경우

    문의는 도와드릴 수 있지만 출품자가 연락이 없어도 문제가 되지 않으며, 사무국에서의 지원은 제한적입니다. 또한 출품자와 무관하게 사무국에서 대응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나 사무국에서 해당 상품을 수령 후, 환불해줄 지에 대해는 보장할 수 없습니다. 가품 여부가 중요한 특정상품에 대해서는 구매 및 결제 이전 혹은 검수 단계에서 고객님께서 납득하실만큼 확인 후 진행하시길 권해드립니다.


    * 정밀검수를 요청 상품 중 당사에서 검수 간에 파악하기 어렵고  정밀검수에 그 내용을 고객님께서 판단하고 확인할 수 있는 요소이나 해당 상품의 문제가 상품수령에 발견된 경우, 고객님의 귀책으로 판단될 경우 해당 문제에 대한 당사의 지원이 어렵거나 불가할 수 있습니다.

    (예: 특정 브랜드의 상품의 태그나 로고의 모양 등이 정품과 다름, 특정 기기의 모델번호 혹은 제조번호가 다름 등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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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물류센터 검수 시, 가품이라고 판단할 수 있을만한 요소가 확인된 경우(상품의 일부나 전반적인 디자인이나 형태가 크게 다르거나, 일부 가품에서 확인되는 상품의 악취 등)

    3) 고객님이 상품을 수령한 후, 상품의 오배송이나 구성품 누락 등의 원인이 담당자의 확인 및 검수 부족 등으로 확인된 경우

    4) 출품자 사정으로 상품의 누락이나 파손 등의 문제가 발생하거나 상품문제에 대해 메루카리 사무국에서 지원 및 보상해주는 경우


    * 단, 수량이 2개 이상 등 단품이 아닌 상품이고 메루카리 배송편으로 메루카리 사무국에서 보상 등을 지원하는 경우, 상품의 일부가 파손된 경우 전체 상품이 아닌 파손된 상품의 일부 보상만 지원받거나 보상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 위 내용을 포함하여 상품이나 거래 상의 문제나 고객님과 무관하게 발생한 특이사항에 대해서는 당사에서 문의 및 환불 등을 지원합니다. 


    > 정품(진품), 가품 확인여부

    - 상품상세정보에 등록된 상품의 이미지 및 설명내용은 원문페이지의 내용을 컴퓨터가 번역하여 옮긴것으로써, 오역이 있을 수 있으며 내용의 정확성(사실성)에 대해서는 보장할 수 없습니다.  또한 상품의 작동여부, 진품여부에 대해서도 당사에서는 판단할 수 없으므로 원문보기를 통해 자세히 확인하시거나 고객센터, 게시판 등을 통해 문의 후 구매 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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